홈페이지,쇼핑몰,앱 제작 견적 안내 및 문의 02-557-8876
업계동향/마케팅공유
유럽 패션쇼핑몰 31선
관리자 | 홈페이지 http://igearmall.co.kr
등록일 2009-02-13 12:55:37 | 조회 27,281 | 추천 0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션이란.. 범세계적이고 패션을 선도하는 나라와 지역이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모든 유행은 흐르기 마련이다.

의류쪽에 계시는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한국에서 인기 있을만한 패션트랜드를 미리 알고 싶으면 일본에서 유명한 패션잡지 논노의 과월호 (대략 3개월 정도지난)를 보란 말이 있다.

less..




일본도 비슷하다. 일본에서 인기 있을만한 패션트랜드를 미리 알고 싶으면 유럽에서 발행되는 잡지의 과월호를 보란 말이 있다.

유럽의 패션은 일본 패션에 영향을 주고, 이는 곧 한국의 패션에까지 영향을 준다는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신발,가방,악세사리등 패션과 관련된 쇼핑몰 31선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물론, 한가지 염두해둬야 할것은 이러한 정보를 통해 타지역의 패션 정보를 미리 알 수는 있긴 하지만 그 패션이 우리나라에 정착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트렌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의 성향과 그것을 수용하는데 작용하는 여러 가지 가치관이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 글은 웹 2.0 쇼핑몰 숄류션 X2soft 팀블로그에 동시에 연재된 글임으로 무단 펌을 금하며 출처는 꼭 명시해야 합니다. -by mepay"



1.brandos

주로 나이키, 퓨마, 아디다스, 리바이스등 브랜드 신발을 주로 판매한다. 핀란드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따뜻한(겨울) 신발이 많이 보인다. 남성 여성 아이 어른 할거 없이 왠만한 신발상품은 모두 취급한다. 

쇼핑몰 중간에.. 디자인 신발, 길거리에서 신을수 있는 신발, 비오는날 싣는 신발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눈 박스가 인상적이다.




2.ellos
세계 어느 복합 쇼핑몰을 보더라도 공통적으로 보이는 하나의 형태가 있는데 그건 바로 여성관련 상품이 먼저 클릭되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이다. 이곳의 언어는 모르지만 'NAISET'라는 단어가 왠지 여성 같다는 느낌이 습관적으로 들었다. 역시 클릭해보니 여성관련 상품이 나온다.

세계 어디를 가도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들은 여성인듯 싶다.

이 곳 'ellos'는 두개의 브랜드를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감각적인 상품이 눈에 많이 띈다. 상단 카달로그메뉴는 미국 패션 브랜드 쇼핑몰에서 많이 배치하는 방법중 하나다.




3. Famous Fashion
15명의 패션 디자이너들이 각자의 상품을 올려 판매 한다. 또한 여기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은 팀블로그 형식으로 자신이 디자인한 의류관련 포스팅을 한다. 주로 드레스나 원피스가 많다.

메인에 50% 세일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유럽도 경기가 안좋긴 안좋은 모양이다.





4. gals
신발,시계,벨트,가방,티셔츠,바지 등등 한마디로 패션 전문브랜드 쇼핑몰이다. 메인 오른쪽 하단에 보면 다녀간 고객들이 한마디씩 남기는 박스가 있는데 아이디어가 괜찮은것 같다. 그리고 잘 찾아보면 mepay도 남겼다. 'hi~' 라고.. (왠지 삭제할것 같다.)





5. halens
패션 종합 쇼핑몰이다. 주로 여성 패션 상품이 많으며 패션 잡지도 함께 운영중에 있다. 그래서 그런지 모델들 포즈도 전문적이다. 쇼핑몰 메인 구성이 약간은 잡지 같다는 느낌도 들고 잘 짜여져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6. luxuryshop
남성 관련 의류와 상품을 주로 취급한다. 유럽친구들이 밋밋한걸 좋아하는지 .. 전체적으로 심심하다.






7. nelly

핀란드에서 꽤나 큰 란제리 쇼핑몰이다. 주로 여성 속옷과 수영복등을 판매하는데 그 옆에 남성패션 상품도 판매한다. 상품페이지 관련하여 몇번 소개했지만 줌,아웃 기능을 탑재한 상품페이지가 인상적이다.






8.tigerofswedenshop
남여 정장을 주로 판매하는 곳이다. 체형이 좋아서 그런지 옷 맵시가 사는것 같다.  물론, 옷도 멋지다.
무엇보다 텍스트로 이뤄진 쇼핑몰 UI는 직관적이며 빠르다.




9. brandgarden
유럽 특유의 파격적인 젊은 디자인을 판매하는 곳이다. 옷뿐만 아니라 악세사리도 화려하다. 스웨덴에 위치해 있으며 상단 화면을 가득채운 브랜드명이 인상적이다.





10. dinsko
스웨덴에 위치한 신발 전문 쇼핑몰이다. 인상적인 부분은 키높이 구두와 발레리나 신발 등 모델별 뿐만 아니라 사이즈별, 색상별로 카테고리를 나눴다. 





11.only
런던 작은 매장으로 출발해 현재는 아이스란드, 스웨덴, 덴마크까지 온라인 사업을 확장한 only라는 브랜드다. 유럽에서는 꽤나 유명한 쇼핑몰중 하나인데.. 잘 찾아 보면 몸빼바지 비슷한것도 팔고 있다. 유럽친구들의 패션은 아무튼 독특한면이 있다.






12.sidandsally
유럽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패션 종합 쇼핑몰이다. Facebook 이나 Myspace 같은 커뮤니티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 모습이... 국내 의류 쇼핑몰들이 그러하듯 싸이월드나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모습과 닮아 있어 흥미롭다. 




13. tjallamalla

10~20대를 겨냥한 tjallamalla 라는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런 브랜드를 볼때 유럽 친구들의 과감한 패션에 종종 놀라곤 한다.





14.aavavintage


주로 가방이나 벨트, 리본등 작은것들을 판매한다. 보세를 취급하는것 같지는 않고, 자체적으로 만든 상품를 취급하는것 같다. 상품수는 적지만 아기자기하게 이쁜것들이 많다.





15. bubbleroom
무엇보다 이곳 쇼핑몰에서 눈여겨 봐야 할것은 상품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와 블로거다. 외부 블로그를 연동한게 아니라 내부에서 블로그툴을 제공해주고 이 곳을 자주 찾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블로그를 만들어 상품에 관련된 포스팅을 올린다.
 
물론, 국내에서도 이런 형태의 쇼핑몰은 많이 있다. 그러나 bubbleroom 쇼핑몰처럼 활성화 되어 있지는 못하다. 쇼핑몰과 커뮤니티는 뗄래야 뗄수 없는 관계이며 누차 말해왔던바 이곳을 잘 연구해보면 뭔가 해답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16.chicy
동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의 외모에 관심이 많다. 큰키, 푸른눈, 오똑한 코, 하얀피부, 살짝 들어간 눈 자위,등등 그런데 chicy는 유럽(스웨덴)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동양 여자들이 모델을 하고 있다.





17. friis
유럽 모든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약간 퀄리티 있는 악세사리 전문 쇼핑몰이다. 다이아몬드만 주로 취급했던 'BZT'에서 브랜드를 따로 런칭해 1997년부터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인데 가방이나 쥬얼리 제품 모두 퀄리티 있어 보인다. 물론, 값도 꽤 비싸다. 





18. grandpa
유럽 친구들이 평범하게 입거나 싣는 의류로 구성된 그냥 평범한 쇼핑몰이다.  평범한 상품과 다르게 쇼핑몰 구성이 독특하며 강렬한 색감과 그래픽 사용이 인상적이다.





19.jack&jones
유럽의 10~20대 친구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 'jackjones' 쇼핑몰 이다. 젊은 친구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지 쇼핑몰 화면 구성 또한 생동감이 넘치고 역동적이다.





20. hopeshoponline
패션쇼나 콜렉션에서 한번쯤 활보하고 나온 상품들이라 그런지 일반 쇼핑몰과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21. laredoute
세계 3위의 유통 브랜드인 'la redoute' 종합 쇼핑몰이다. 프랑스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 패션을 선도하는 기업중 하나다. 너무 유명해서 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듯...




22. stylebystars

스타일바이스타는 주로 파티복이나 야한 원피스등를 판매한다. 옷은 화려하며, 가격은 화려하게 비싸다.




23. promod

1975년 프랑스에서 작은 가게로 시작한 'promod'는 유럽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저렴하고 평범한 일상복과 악세사리등을 생산에서 부터 유통까지 책임지고 있다. 2003년부터 promod 쇼핑몰운영을 하고 있으며 평범한 유럽여성들의 패션트랜드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곳이다.




24.tretton


본래는 스웨덴에서 교복를 판매했던 헬싱 보리라는 사람은 쇼핑몰을 오픈하면서 다양한 컨셉의 브랜드를 런칭하기 시작한다. 정말 많은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으며 스웨덴에서는 브랜드 쇼핑몰로 꽤나 유명한 곳이다.




25.urbanoutfitters
영국 오프라인에 상당히 많은 매장을 설립한 브랜드 전문 쇼핑몰이다. 각종 브랜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6. vagabond
판매와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정말 잘 짜여진 신발 브랜드 쇼핑몰이다. 신발을 360도 돌려 감상 할 수 있는 상품 페이지는 특히 인상적이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전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는 동부 유럽에서 중앙 아시아까지 사업을 확장중에 있다.  





27.veromoda
veromoda 는 유럽에서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통한다. 주로 30~40대 여성 컨셉에 맞춰 유럽 패션트랜드를 주도한다. 혹시 30~40대 여성의류를 준비중이라면 한번쯤 참고 해볼만 하다.




28. faith
1980년에 처음으로 여성용 하이힐을 만들기 시작하여 영국 하이힐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faith'라는 브랜드 쇼핑몰이다. 상품페이지 속 모델 컨셉이 매혹적이다.





29.freepeople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쇼핑몰이다. 사이트 디자인 컨셉이 좋아서 몇번 소개한적도 있다. 특히, 계절별로 변하는 수채화 느낌의 백그라운드 이미지는 참으로 인상적이다. 또한 카달로그를 통해 모델이 입고 있는 옷을 클릭하면 상품 구매로 바로 이어지는 부분도 눈여겨 볼만 하다. 





30. janenorman

제인노먼은 평당 매출이 가장 높은 영국 의류 소매업의 강자로 통한다. 전세계 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타일리쉬한 뷰티끄 상품과 드레스를 주로 취급한다. 주 타겟층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까지의 여성고객이다. 




31.riverisland

영국 하이틴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riversland' 쇼핑몰이다. 이곳의 판매 전략은 잡지처럼 구성해놓은 상품페이지에 있다. 예를 들어 상품 하나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그 상품과 관련된 상품들이 나열된다.

링크 #1 : http://mepay.co.kr/454
링크 #2 :

댓글이 0건 있습니다.